핑크색이 가을 트렌드 컬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코로나 엔데믹 시대에 접어들며 희망과 친절을 상징하는 핑크 컬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고, 개성과 취향을 존중하는 문화가 자리 잡으며 핑크가 성별을 떠나 모두에게 매력적인 젠더리스 컬러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인데요.
식음료, 스포츠 등 유통업계 역시 핑크를 앞세운 컬러 마케팅을 펼치고 있네요. MZ세대 인기 스포츠로 부상한 골프부터 올 핑크로 꾸며진 팝업스토어, 비누, 음료 등 일상 용품까지 다양한 유통업계 핑크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할리스골프 굿즈 ‘할리스골프 4구세트’(사진=할리스)
할리스는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존중한다는 ‘LOVE WHAT YOU DO’를 테마로 핑크빛 골프 굿즈를 선보였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할리스골프 굿즈 3종은 골프볼과 골프티 세트 외에도 일상생활에서도 활용하기 좋은 핸들 파우치, 릴타월 등이 포함됐으며, 트렌디한 로지 핑크&그레이를 적용해 실용성뿐 아니라 소장 가치도 높은데요.
‘할리스골프 4구세트’는 로지 핑크, 화이트 컬러의 골프볼 4구와 숏티와 롱티 2가지 형태의 클래식한 우드 골프티 4개로 구성됐습니다. 골프볼은 국내 대표 골프 브랜드 ‘볼빅’과 협업한 제품으로 하이그로시 3중 나노 컬러 기술이 적용돼 시인성이 뛰어나며, 일관된 스핀력, 강력한 비거리로 골퍼들의 안정적인 라운딩을 돕는다고 하네요.
‘할리스골프 4구 세트’는 전용 쇼핑백이 함께 제공돼 친구, 연인 또는 나를 위한 특별한 선물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박스형으로 제작된 ‘핸들 파우치’는 로지 핑크&그레이의 감성적인 스트라이프 패턴 디자인이 돋보이는 아이템인데요. 라운딩 시 골프공이나 작은 소지품을 담거나 데일리 파우치로도 사용하기 좋아 많은 인기가 예상되네요.
로얄멜팅클럽 바비 컵케이크 팝업스토어. (사진=로얄멜팅클럽)
핑크빛으로 가득한 공간에서의 달콤한 경험을 선사하는 팝업스토어도 열리는데요. 아트 디저트의 성지 '로얄멜팅클럽'은 인형 브랜드 바비와 협업한 바비 컵케이크 런칭을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더현대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에는 대표 제품인 로얄멜팅클럽x바비를 비롯한 디저트와 레터링 컵케이크 서비스, 선물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해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로얄멜팅클럽만의 색깔을 더한 달콤한 공간에서 핑크빛 가득한 노스텔지어를 선물 받는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겠네요.
빙그레 ‘딸기맛우유 잔망루피 에디션’. (사진=빙그레)
사랑스러운 분홍색 캐릭터를 적용한 제품도 인상적입니다. 빙그레는 대표 가공유 제품 딸기맛우유에 핑크 캐릭터 잔망루피의 모습을 담은 에디션을 출시했어요. 잔망루피는 익살스럽고 잔망스러운 모습이 부각된 캐릭터로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죠.
딸기맛우유 낱개 제품에는 루피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표정 2종이 각각 새겨져 있으며 4개입 멀티팩에는 루피 캐릭터가 그려진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이번 딸기맛우유 잔망루피 에디션은 올해 12월 말까지 약 3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쟈뎅X오키프 한정 에디션 ‘오 마이 스윗티’ (사진=쟈뎅)
소비자에게 컬러풀하고 향기로운 일상을 선사하기 위한 제품도 이목을 끕니다. 쟈뎅 아워티는 수제비누 브랜드 ‘오키프’와 협업한 ‘오 마이 스윗티’ 한정 에디션을 출시어요. 이번 제품은 ‘오렌지 자몽 블랙티 비누 세트’, ‘핑크 리치 캐모마일 티 비누 세트’, ‘딸기 피치 루이보스 티 비누 세트’ 총 3종이며 각 세트는 아워티 4개와 핸드메이드 비누 1개로 구성됐는데요.
아워티의 티 원료, 향, 컬러 등을 비누에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입니다. 실제 아워티 과일 원물을 비누에 반영해 아워티 제품 자체를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이색적인 재미를 더하겠네요.